상단여백
HOME 뉴스 국제교육
스포츠를 통한 한‧일 청소년 하계 교류제주연합팀과 일본오키나와현 초청 농구선수 친선경기를 통해 교류

제주 함덕초등학교장(교장 고영철)는 8월 16일(수)부터 8월 21일(월)까지 ‘2017 제21회 한일 청소년하계스포츠 교류(농구)전’으로 조천체육관에서 합동 훈련 및 연습경기, 공식 경기 등의 일정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8월 16일(수)부터 8월 21일(월)까지 ‘2017 제21회 한일 청소년하계스포츠 교류(농구)전’으로 조천체육관에서 훈련과 경기 등의 일정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사진=함덕초등학교)

함덕초와 일도초 농구선수로 구성된 제주연합팀과 일본 오키나와현에서 초청된 농구선수들이 함께 개인훈련과 합동훈련을 소화하는 과정속에서 열정적으로 훈련에 임하는 친구들의 모습을 바라보며 국가를 떠나 유소년, 유소녀 농구의 미래가 밝다는 것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

교류에 참가한 선수들은 종목별 합동훈련과 공식경기를 통해 서로의 경기력을 향상시키고, 제주의 특색 있는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일출랜드, 제주자연사박물관, 김녕만장굴 등을 방문하는 등 문화 교류 및 역사 탐방 프로그램에도 참가하고 있다.

이번 교류전을 통해 한일 농구선수들 간의 스포츠맨십(예절)과 공동체의식(배려) 등의 인성을 함양하고, 지나친 경쟁과 승리위주의 경기 보다는 배려, 협동, 나눔의 덕목을 가르치고 책임감을 함양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용규 기자  iedunews@naver.com

<저작권자 © 국제교육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용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