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정책
제주도교육청 “시험이 바뀌어야 교육이 바뀐다” 정책토론회 가져이혜정 박사 초청 교육전문직 정책 토론회 개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8월 14일(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시험이 바뀌어야 교육이 바뀐다”는 주제로 이혜정 박사의 강의를 비롯한 교육전문직 정책 토론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14일 이혜정 박사 초청 "시험이 바뀌어야 교육이 바뀐다"는 주제로 교육전문직 정책 토론회를 개최하였다.(사진=제주도교육청)

교육혁신의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인 이번 교육전문직 정책 토론회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소속 교육전문직원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토론회는 「서울대에서는 누가 A+를 받는가」 및 「대한민국의 시험」의 저자인 이혜정 박사의 강의와 질의 응답(토론) 방식으로 진행이 되었다.

강사는“대한민국 교육혁명은 시험혁명으로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하면서 평가기준 및 시험 방식을 바꾸어야 학생들의 공부법, 교사들의 교수법이 변하고 더불어 비판적 창의적 수업을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4차 산업혁명에 대응할 수 있는 창의 융합형 인재를 기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정책 토론회를 통해“지금의 교육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서의 대한민국의 시험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고 근본적인 해결 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밝혔다.

 

정용규 기자  iedunews@naver.com

<저작권자 © 국제교육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용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