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평생교육
한국평생교육원, (사)한국중장년고용협회, 열린사이버대학교 창업경영컨설팅학과 MOU 체결중장년들의 창업과 경영컨설팅을 위해 뜻 모은 3개 기관 MOU 체결
중장년들의 창업과 경영컨설팅을 위해 뜻을 모은 3개 기관이 MOU를 체결했다.

한국평생교육원과 (사)한국중장년고용협회 그리고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창업경영컨설팅학과 는 11일 오전 10시30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내 접견실에서 MOU협약에 관한 의견을 나누고 MOU체결을 했다.

한국평생교육원과 (사)한국중장년고용협회 그리고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창업경영컨설팅학과 는 11일 오전 10시30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내 접견실에서 MOU협약에 관한 의견을 나누고 MOU체결을 했다.(출처=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창업경영컨설팅학과 황윤정 교수 블로그)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평생교육원 유광선 대표와 (사)한국중장년고용협회 김광수 부회장,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창업경영컨설팅학과 황윤정 교수, 한국평생교육원 한기수 이사. 국제코치연합 최강섣 대표, 국제에니어그램연구소 최희정 소장이 참석했다.

협약식에 앞서 참석자들은 간담을 나누고 앞으로 중장년들의 창업과 고용촉진에 대한 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인생이막을 설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협력해서 중장년들의 일자리 창출을 이루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사)한국중장년고용협회는 중장년 고용시스템을 통해 고용촉진과 안정화에 기여하며 일자리 창출에 초석을 다지고 성장기반을 확고히 하는데 기여하고자 설립된 협회이다. 또 고용협회 김광수 부회장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창업경영컨설팅학과의 산업체 주임교수로 있어 후학을 양성하는데도 기여하고 있다.

(주)한국평생교육원은 평생교육을 통해 교육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올바른 문화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여하며 평생학습의 장을 마련하고 국민 개개인의 학습욕구를 충족시키며 지역사회문화 발전과 나아가 국가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기관이며, 유광선 대표는 한남대학교 경영대학원 겸임교수로 있어 경영전문가로 컨설턴트의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창업경영컨설팅학과는 국내유일의 창업 및 경영분야의 전문 컨설턴트를 양성하는 학과로서 창업 인재를 전문적으로 양성하는 교육기관이다. 황윤정 교수는 국내 1호 인터넷쇼핑몰창업컨설턴트, 창업 칼럼니스트, 베스트셀러저자, 방송인 등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학과의 주임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 후 황교수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교사를 소개하며 열린사이버대학교만의 특색을 소개하고 학교의 우수성을 자랑했다.

앞으로 (사)한국중장년고용협회와 (주)한국평생교육원 그리고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창업경영컨설팅학과가 중장년을 비롯해 청년창업에 이르기까지 창업과 고용안정을 위해 발전해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황기철 기자  iedunews@naver.com

<저작권자 © 국제교육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기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